다양한 사이즈, 다양한 페이퍼,
스캔, 리프로덕션, 액자와 매트

용지 종류 안내

- 용지 그레이드는 Normal, Normal+ , FineArt, Premium, Premium+, Museo, Museo+ 로 총 6 그레이드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각 그레이드에 해당하는 다양한 용지의 특성이 기재 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할 용지가 어떤 그레이드인지 확인하여 위의 Print price에서 찾아봅시다

- 파인아트 프린트의 경험 없거나 적어서 잘 모르겠는 경우, 혹은 내 작품의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하는 적합한 용지를 추천 받고 싶은 경우, VueLoom에 내방하셔서 편안하게 차 한잔 나누면서 프린트 컨설팅 (무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준비된 다양한 샘플 용지를 직접 보고, 작업과 예산에 가장 적합한 용지 추천을 해드립니다

- 내방 상담시 작품 원고 화일 지참해 오시면 해당 용지 위에 어떤 색으로 프린트 될지 즉각 볼 수 있는 서비스 무료 입니다.

- 원하는 용지가 없을 경우라도 별도 상담 가능합니다.

Normal

Premium Glossy Photo

높은 광택도의 표면 질감과 더불어 높은 채도의 원색 계열의 까다로운 색 재현에도 모자람 없는 표현력은, 저렴한 가격임에도 뛰어난 품질이 특징이며 어떤 사진에도 어울리는 올 라운드 플레이어 입니다. 왜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광택지 인가에 대한 해답이 될 것 입니다.


Enhanced Matte Paper

파인아트 페이퍼의 특색 중 하나인 매트 질감을 살리면서 기본 실력이 출중한 용지 입니다. 특히 기존에 비해 콘트라스트 표현력이 개선된 버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표현의 질감 없는 매트 타입으로 저렴한 가격으로도 파인 아트 계열 용지의 맛을 충분히 낼 수 있는 뛰어난 품질이 특징 입니다.

Normal+

Premium Luster Photo

전시장에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올라운드 플레이어 반광택지 입니다. 반광택임에도 순수 광택지에 필적하는 화려한 채도 표현 및 깊은 검은색의 표현력이 인상적이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임에도 뛰어난 품질이 특징 입니다.특히 액자 유리와 작품이 바로 붙는 형식으로 만들때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작업 가능한 반광택 용지입니다.


Cremish Matte Paper

이름처럼 크리미한 표면 처리로 무척 따뜻한 파인아트 계열의 표면 질감 없는 매트 타입 웜톤 화이트를 베이스로 합니다. 따라서 온조 기반 프린트를 했을때 느낌이 풍부하게 표현됨으로 포트레이트, 웨딩을 생각할때 고려 대상에 포함 해야할 용지 중 하나 입니다.

FineArt

Premium Semi-Gloss Photo

전시장에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올라운드 플레이어 반광택지 입니다.반광택임에도 순수 광택지에 필적하는 높은 채도 및 깊은 검은색의 표현력이 발군으로, 특유의 정제되고 차분한 표현력이 특징으로, 고가의 용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함에도 품위 있는 표현력이 특징으로 많은 분들에게 애용되는 대표적인 용지 중 하나 입니다.


Watercolor Paper Radiant White

수채화 용지 특유의 부드러운 표면 질감과 더불어 '사진적인 리얼한 표현과 회화적인 표현을 부드럽게 연결하고 싶다' 라고 생각한다면 이 용지의 이름을 기억해도 좋을합니다. 부드러운 콘트라스트와 컬러 표현이 특징으로 파인 아트 페이퍼 중에선 비교적 저렴한 가격임에도 훌륭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반복되는 자연 패턴류의 작업에는 입체감을 올려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작품 표현에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호소력 있는 작품으로 완성하는데 함께 하는 믿음직한 동료 입니다.


Premium Velvet Fineart-Fabric

벨벳질감과 펠트사이에 감촉을 가진 쉽게 찢어지지 않은 ‘두꺼운 진짜 천’에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가위로 오리고, 붙이고, 인형으로 만들고, 물에 넣고, 뭘 하던 어떻게 쓰던 작가의 마음 입니다. 표현의 확장이라는 것은 이런걸 말하는 거겠죠.


Arches Aquarelie Rag Grain Trochon

Rag은 면이나 아마를 원료로 하여 만든 고급 종이의 일종으로 Aquarelie는 수채화 라는 뜻 입니다. 아르쉐는 아주 오래전 부터 예술가들에게 사랑받는 훌륭한 용지를 아주 오래전 부터 생산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Aquarelie 용지는 수채화 작가와 판화 작가에게 애용 되었던 용지 입니다. 특유의 독특한 표면 질감은 너무 무르지도 그렇다고 지나치지도 않는 안정감 있는 느낌으로 사진 뿐만이 아닌 전통적인 회화 작업에 있어서도 훌륭한 용지 입니다. 전통 수채화지의 거친 질감은 물론 실제 프린트 한 용지 위에 물을 가득 머금은 수채 혹은 과슈등의 오버 드로링 오버 페인팅이 가능 하므로 표현 가능성이 무척 넓어집니다.


한국 전통 구름 한지

오랜 시간을 거쳐 뷰룸에 드디어 한지 프린트가 다시 돌아 왔습니다. 한지 특유의 닥나무의 굵은 섬유가닥을 남겨놓은 본격 적인 한지로서 표백을 통한 완전 화이트 컬러 베이스와 표백 처리를 거치지 않은 닥나무 섬유질의 컬러를 살린 미색 화이트 컬러 베이스 두가지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Premium

Artist Wet Gloosy Canvas

작품을 캔버스 위에 올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아트 캔버스 용지에 주목 해야 할 이유는 사진 같으면서도 회화 같고, 회화 같으면서도 사진 같은 표현력의 절묘한 포지셔닝에 있습니다. 광택감을 최대로 살려야 하는 묘사가 필요한 작업에 적합하며 사진과 회화의 범위를 아우르는 중요한 표현 방법중 하나 입니다. ‘아티스트 웻트 글로시 캔버스'는 100% 코튼으로 직조되었고 이 위에 오일 크레용, 젯소, 콩테, 유화물감 등의 추가 작업이 가능 하므로 믹스드 미디어의 접근 방법으로 고려할 수 있는 용지 입니다. 더불어 실제 캔버스 틀에 짜넣기 위한 스트레치가 가능하므로, 전시를 위한 액자 제작시 회화 작업의 감각으로 전시할 수 있는 방법도 충분히 고려 해볼만 합니다.


Artist Dry Matte Canvas

기본적으로 회화적 표현을 기조로 하고 있으며 특 무광으로 처리한 유화 물감의 표현이 가능 합니다. 100% 코튼으로 직조되었고 이 위에 오일 크레용, 젯소, 콩테, 유화물감 등의 추가 작업이 가능 하므로 여기에 추가적인 작업을 할 수 있는 것 또한 고려할 수 있는 용지 입니다. 더불어 실제 캔버스 틀에 짜넣기 위한 스트레치가 가능하므로 액자를 마무리 할때 전통적인 캔버스 마무리도 가능한 것 또한 장점 입니다.

Premium+

FibaPrint Ultra Smooth Gloss

부드러운 표면과 차분한 광택 베이스의 분위기를 가짐과 동시에 색상의 표현력은 매우 높은 고급 인화지 입니다. 매우 섬세하며 날카로운 표현 부터 매우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의 마지막 한올까지 놓치지 않는 표현력은 품위있으며 작품의 표현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에게 알맞습니다.작품 원본의 컬러와 콘트라스트를 과장 없이 작가의 의도 그대로 살리면서도 품위있는 느낌으로 표현 됩니다. 개인전, 단체전 등을 생각할때 마음속에 꼭 담아둘 필요가 있는 용지 입니다.


Ultra Smooth Fine Art

파인아트 계열 용지 중 콘트라스트를 한껏 살릴 수 있는 몇 안되는 용지로서 최고의 해상력을 가진 실력파 입니다. 파인아트 계열 용지 중에선 하이 랭크로 컬러를 지배한다는 느낌이 들 정도의 높은 색반응성을 가진 용지 입니다. 조금은 까탈 스럽지만 정중하며 평소엔 차분하지만 실력 발휘 할 때는 타협하지 않고 끝까지 솜씨를 발휘 하는 믿음직한 용지 입니다. 특히 기존 파인 아트 계열 용지의 품위 있는 뉘앙스와 포토 그래픽 용지의 높은 해상력과 색채감 둘중 어느 쪽도 타협 할 수 없다 라고 생각하는 분에겐 '울트라 스무스 파인 아트'가 고민에 대한 해답이 될 것 입니다.


Hahnemuhle FINEART, German Etching

500년 가까이 되는 독일 파인아트 용지의 역사이자 자존심인 하네뮬레. 수많은 훌륭한 용지 중에서도 독일을 대표하는 용지는 바로 저먼 에칭 용지 입니다. 독특한 표면의 질감은 호사스러운 느낌이 들면서도 결코 과장되지 않은 느낌을 줍니다. 특히 풍경, 인물 표현에 탁월하며 매우 곱고 부드러운 표현에서 부터 시각적 콘트라스트가 강한 작업까지 훌륭하게 소화하는 용지 입니다. 몽환적인 분위기의 작업에는 꼭 고려대상에 넣어야 할 용지 입니다. 이 용지의 본고장인 유럽만이 아닌 일본, 미국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용지 입니다.


SilverMetal-Pearl

은빛의 메탈베이스에 진주같은 질감반사의 특징으로, 특히 전시장의 조명이 들어오는 각도에 따라서 따뜻한 화이트에서 차가운 화이트로 베이스 컬러가 변하는 매우 흥미로운 용지 입니다. 마치 물 속에 프린트를 넣어두고 보는 듯한 특유의 공간감이 주는 느낌이 있으므로, 이를 응용한 고유의 공감각과 표현이 주는 느낌은 금속성의 표현부터 맑고 낮으며 처연한 빛의 느낌까지 독특한 느낌으로 표현 합니다.


Artist Oily Canvas

회화 작업을 캔버스 위로 옮길 때 적시에 사용 될 수 있는 용지 입니다. 기본적으로 회화적 표현을 기조로 하고 있으며 특히 테레핀에 녹인 유화 물감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남아 있는 광택의 표현에 근접한 표현이 가능 합니다. 100% 코튼으로 직조되었고 이 위에 오일 크레용, 젯소, 콩테, 유화물감 등의 추가 작업이 가능 하므로 여기에 추가적인 작업을 할 수 있는 것 또한 고려할 수 있는 용지 입니다. 더불어 실제 캔버스 틀에 짜넣기 위한 스트레치가 가능하므로 액자를 마무리 할때 전통적인 캔버스 마무리도 가능한 것 또한 장점 입니다.

Museo

Hahnemuhle Photo Rag Pearl

모든 것을, 최대한의 것을, 최선 것을. 가장 좋은 것을. 그리고 한치의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것을. 그렇다면 더 망설이지 않아도 됩니다. 부드럽지만 강하고 강렬하지만 침착한 표현력을 가진 이 용지는 마치 모순 같은 이야기지만 현실 입니다. 그 어떤 까다롭게 요구되는 표현에도 품위있게 대응 합니다.


Canson Platine Fiber Rag

모든 것이 만반의 준비가 되어야 하며 아낌없는 화려함과 동시에 포용있는 품위감이 함께 가야 할때가 있습니다. 동시에 그래서 모든 것이 최고로 표현되어야 할때 더 이상 고민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그 어떤 까다롭게 요구되는 표현도 현실이 됩니다.

Specialty

일본 전통지 원지인 Pictran Kyokushi Deep Black

한지와 마찬가지로 닥나무로 만들어진 일본의 전통지인 '와시'의 한 종류로 후쿠이현 고엔마에시 에서 만들어 집니다. 매우 높은 품질 안성성이 특징이며 보관 조건에 한지와 마찬가지로 몇백년의 내구성을 보장 합니다. 또한 일본의 유명 글래스 제조 업체인 Asahi Glass의 고품질 유리를 매우 곱게 갈아낸 후 용지 위에 고열로 녹여 도자기 표면 처럼 구워낸 매우 독특한 특징으로 인해 매우 아름답고 화려하며 품위 있는 느낌이 한창 봄 기운이 가득할때의 왕벚꽃 나무 같은 화려함이 특징인 매우 귀한 용지 입니다. 기본적으로 웜톤 베이스에 매우 강렬한 색까지 표현 할 수 있으며 고유의 리플렉션 스플릿 (반사광 분리)은 입체감 표현 상승 되는 숨겨진 이유 입니다. 이런 표현 기법은 전통적인 컬러 암실에선 불가능한 표현력 입니다. 가격 불문 하자면 최고의 화려함과 품위를 동시에 지닌 것은 최고의 최후의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필름 스캔

  • 135 / 35mm : 22,000

  • 120, 220 (중형) : 33,000

  • 4 x 5 (대형) : 44,000

그림, 인화물 스캔

  • A4 사이즈 이하 : 22,000

  • A3 사이즈 이하 : 33,000

  • A2 사이즈 이하 : 55,000

리터칭

  • Basic - 밝기, 콘트라스트, 크롭, 기울기 : 10,000 (프린트시 무료)

  • Normal - 컬러, 채도 보정 or 노이즈 제거 : 10,000

  • B&W - 디지털 사진을 흑백필름으로 촬영한 듯한 흑백 보정 : 22,000

  • Complex Enlarging - 저해상도 디지털 화일 확대 : 30,000 

  • Special - 작가의 세밀한 지시를 작업자와 함께 진행 (1시간) : 44,000

액자 및 윈도우 매트

  • 다양한 두께와 크기의 FRP, MDF, 캔버스, 원목 액자 제작 의뢰 가능

  • 최소 의뢰 수량 3점 이상 가능 합니다.

  • 상담을 통해 가격 산정이 됩니다.


부산광역시 중구 해관로 4, 3층 / 051-469-8704
VueLoom@gmail.com